본문 바로가기

아쿠아맘의 노트

똑똑한 엄마라면 이곳으로! 서울 근교 베스트 가을 체험학습지


가을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덕분에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아이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체험학습인데요. 놓치기 아까운 서울 근교 베스트 가을 체험학습지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젖소와 특별한 만남! 용인 농도원목장


용인의 농도원목장은 넓은 넓은 초지에서 자라는 젖소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 친환경 목장으로 소문 나 있으며, 축산업 협회인 한국종축개량회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장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해요. 처음에는 젖소를 기르고 우유를 생산하는 목장에 그쳤지만 지금은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었답니다.


젖소를 만날 수 있어요! ⓒ농도원목장


농도원목장의 낙농체험은 송아지를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송아지는 태어나서 약 6주간 하루에 4L의 우유를 먹게 되는데요. 직접 송아지에게 우유와 건초를 주면서 먹는 모습은 어떤지, 젖을 빠는 힘이 얼마나 강한지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이후에는 엄마 젖소를 만나 직접 젖을 짜보게 되는데요. 갓 짠 우유의 맛을 보면서 젖소들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동시에 배우게 될 거예요.


농도원목장 낙농체험 ⓒ농도원목장


직접 짠 우유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에 사용됩니다. 얼음과 소금, 우유만 있으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는데요. 힘들게 짠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이라 더욱 달콤할 거랍니다. 또, 직접 치즈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살균과 발효하는 과정을 거치면 스트링치즈나 모짜렐라치즈가 완성됩니다. 우유가 치즈로 변하는 모든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이에요. 


농도원목장

위    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원양로 377번길 1-34

요    금: 만 13세 이상 25,000원, 만 12세 이하 22,000원, 24개월 미만 유아 무료

문    의: 03)321-0445



농장 동물들이 한 자리에!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에서는 더 많은 농장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옥상에 위치한 더 스카이팜에는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닭, 오리, 셔틀랜드 포니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염소와 양에게는 직접 먹이도 줘 볼 수 있는 체험형 동물농장으로 아이가 있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랍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옥상의 더 스카이팜


더 스카이팜 엘리베이터 쪽을 보면 먹이 자판기가 있는데요. 천 원을 넣으면 염소와 양이 좋아하는 건초가 든 봉투가 나옵니다. 손에 건초를 들고 양, 염소 우리에 다가가보세요. 냄새를 맡고 다가온 동물들이 고개를 빼꼼히 내밀어 먹이를 받아먹을 겁니다. 엄마, 아빠 염소가 뿔이 있어 조금 무섭다면 아기 염소에게 먹이를 건네보세요. 어린아이도 쉽게 교감할 수 있을 겁니다. 


염소에게 먹이도 주고 양 생태설명회도 들어보세요!


양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은 가족이라면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에 진행하는 양 생태설명회를 꼭 들어주세요. 친절한 도슨트가 양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줄 거랍니다. 먹이를 먹는 모습, 양의 울음소리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아이들을 위한 아쿠아히어로 권!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가족 관람객에게 더 사랑받는 이유는 365일 끊이지 않는 할인 이벤트 덕분이기도 합니다. 아이의 체험을 위한 아쿠아히어로 권유아입장권(1매), 아쿠아체험북, 소원엽서가 들어있는 할인권인데요. 어린이 종합권(24,000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인 20,000원에 세 가지 모두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아쿠아히어로 권은 주중, 주말을 포함해 10월 31일(토)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알뜰한 엄마라면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고구마 수확 체험! 광주 율봄식물원


아이와 가을을 즐기는 체험학습지는 전남 광주에도 있습니다. 율봄식물원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율봄 정원, 씨앗 전시관, 야생화 허브 전시관 등 총 14개의 자연 예술 테마공원이 가득한 곳입니다. 젊은 농업 예술가들이 20여 년간 준비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전 세계 유일의 농업예술 테마농원이죠. 


율봄식물원의 가을 모습(좌)과 고구마 수확 체험(우)  ⓒ율봄식물원


농민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율봄식물원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체험 종류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가을에는 농부들이 직접 심고 기른 고구마를 수확해볼 수 있습니다. 호미를 들고 땅을 살살 긁어주세요. 튼실하고 굵은 고구마가 이곳저곳에 숨어 있답니다. 직접 수확한 싱싱한 농작물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 부모님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체험이에요.


귀여운 동물들도 만나보세요~  ⓒ율봄식물원


고구마 순은 아이들과 토끼가 교감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됩니다. 고구마 순은 토끼들이 당근만큼이나 좋아하는 먹이인데요. 싱싱한 고구마 순을 내밀면 토끼들이 다가와 먹기 시작할 거예요. 이때 큰 소리를 내거나 토끼에게 손을 내밀지 말아주세요. 겁이 많은 토끼가 놀라서 달아나버릴지 모른답니다. 


광주 율봄식물원

위     치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마리 102-3번지

시     간 :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8시, 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7시 

입 장 료 : 성인 5000원 , 중고등학생  4000원,  초등학생&유치원 3500원

문     의 : 031) 798-3119


어느 계절보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을, 이대로 집에 있기엔 시간이 너무 아까운데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의 손을 잡고 용인, 일산, 광주로 떠나보세요. 아이에게 특별한 가을날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