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때문에 바쁜 엄마, 아빠는 아이와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 교감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짬이 날 때마다 아이와 시간을 보내려 고군분투하는 부모님이 많을 텐데요. 짧은 시간에 많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만들기 놀이를 해 보세요. 지금부터 아쿠아맘이 만들기 놀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와 노는 방법과 놀이의 중요성


아이에게 '놀이'란 매우 중요한 활동 중 하나입니다. 재미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친밀감을 쌓는 기회가 되고, 단순한 놀이를 여러 방법으로 시도하면서 상상력도 키울 수 있죠. 아이와 함께 할 땐 대화를 많이 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놀이 방법을 시도하며 시간을 보내다 보면 돈독한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놀이는 아이와 교감하는 방법!

요즘 같은 가을에는 아이와 '독서 놀이'를 하는 것만큼 좋은 건 없을 겁니다. 아이가 그동안 독서하는 데 흥미가 없었다면 그림책부터 시작해보세요. 주인공 대신 아이의 이름을 넣어 읽어주면 집중력은 배가 된답니다. 책 속 인물들을 따라 하는 역할 놀이나, 다음 장면을 상상하는 놀이를 같이 하면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력을 함께 기를 수 있어요. 


클레이 만들기 놀이!


활동적인 아이에게는 '만들기 놀이'도 좋습니다. 무엇을 만들지부터 완성될 때까지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세요. 만들기에 몰두하는 동안 집중력과 인내심,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특히 클레이 놀이는 아이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데요. 클레이는 '점토'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클레이 자체가 말랑말랑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마음까지 편안해지고, 아이의 표현력을 밖으로 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펭귄 클레이 인형을 만들어요!


아쿠아맘과 함께 클레이 인형 만들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클레이는 아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만큼 말랑말랑하고 잘 늘어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플라스틱, 나무 등 여러 가지 소재와 쉽게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펭귄 클레이 인형을 만들어요!


이제 펭귄 클레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검은색, 흰색, 노란색 클레이를 준비해주세요. 클레이는 주무르면 주무를수록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인형을 만들기 전에 충분히 주물러주세요.


클레이를 충분히 주물러주세요


먼저 검은색 클레이로 약간 긴 직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펭귄의 얼굴과 배가 다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너무 작지 않아야 합니다.


얼굴이 될 부분을 남겨주세요


정면이 될 부분을 정하고, 흰색 클레이로 타원 모양을 만들어 붙여주세요. 펭귄의 배 부분이니 얼굴이 될 부분을 남겨두고 살짝 아래에 붙여야 합니다. 붙일 때는 검정 클레이가 찌그러지지 않도록 힘을 살살 주는 게 좋아요.


귀여운 펭귄 얼굴 완성!


노란색 클레이로 부리를 만들어 얼굴 부분의 정중앙에 붙여주세요. 양옆에는 동글동글한 눈을 만들어 붙입니다. 너무 귀여운 펭귄이 되었죠?


양 팔과 꼬리를 만들어주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펭귄의 양 팔, 양 다리, 꼬리를 만들어야 해요. 팔과 꼬리는 검은색 클레이로, 양 발은 노란색 클레이로 만들어주세요. 붙일 때 펭귄의 동작을 생각하면 더욱 좋습니다. 팔을 길게 만들어 머리 위로 하트를 만드는 등 아이가 원하는 동작으로 만들어주세요.


이어캡이나 연필을 꽂아주세요


아쿠아맘은 양 팔을 옆으로 펼치고 있는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에 귀여운 장식까지 만들어 붙여주면 완성! 클레이가 살짝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어캡이나 연필에 꽂아보세요. 귀여운 펭귄 엑세서리가 된답니다. 


영상으로 배워요~


아이와 교감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별다른 기술 없이 아이와 '놀이 시간'만 가진다면 지금보다 훨씬 다정한 사이가 될 거랍니다. 아쿠아 맘이 여러분을 응원할게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aquaplanet
  • 온라인예매

  • 아쿠아플라넷 - 일산
  • 아쿠아플라넷 - 여수
  • 아쿠아플라넷 - 제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