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 여행 설명서

아이와 떠나는 2015 가을꽃 축제! 하동 북천과 서울근교 고양으로~


전국을 아름답게 수놓는 가을꽃의 향연. 오늘은 아이와 가볼만한 가을꽃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겁니다. 아이들과 가을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경남 북천과, 서울근교 일산을 1순위로 추천할게요. 가을꽃이 만개한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와 고양시 가을꽃 축제가 여러분 가족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자 그럼, 가을여행지로 사랑 받는 곳으로 아쿠아플라넷 블로그와 미리 떠나보겠습니다.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가을을 만끽하다!


가을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이미 축제에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가 SNS를 향긋하게 뒤덮고 있습니다. 아마 친구 올린 축제 인증샷을 보고 “우리 가족도 가야겠다” 다짐한 엄마들도 있을 겁니다.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아이와 떠나보세요! ⓒ경남관광길잡이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는 경상남도 하동군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입니다. 하동은 우리나라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하동 북천면 직전 마을 12만여 평 들에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구역을 나눠 피어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축제가 열리는 곳이죠. 


북천역의 또 다른 이름, 코스모스 역 ⓒ민양


축제가 시작되는 북천역에서 걸음을 떼면 정신이 없을 겁니다. 이리 둘러봐도 멋지고 저리 둘러봐도 예뻐, 도대체 어디를 먼저 감상하고 사진을 찍어야 하는지 말이죠. 차근차근, 코스모스부터 둘러보세요. 북천역의 또 다른 이름은 ‘북천 코스모스역’입니다. 아마 추석 연휴에 이곳을 찾는다면 만개한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을 텐데요. 아이 귀 위에 분홍색 코스모스 꼽고 사진 찍는 센스~ 여러분의 SNS에도 멋진 축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스마트폰으로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한 가지 실용적인 팁을 알려드릴게요. 코스모스 앞에서 찍은 우리 아이 사진, 정작 초점은 코스모스로 되어 있었나요? 실패한 사진을 보며 뒤늦은 후회를 하는 엄마들이 많습니다. 사진 초보 엄마에게는 DSLR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이 더욱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찍고 싶은 피사체를 터치만 하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주는데요. 다시 말해 코스모스 앞에 포즈를 취하고 있는 우리 아이 얼굴을 클릭하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죠.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를 수놓는 메밀꽃


메밀꽃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메밀꽃은 ‘파도가 일 때 하얗게 부서지는 물보라’를 표현할 때 비유적으로 쓰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바다, 파도와 버금가는 아름다움을 가졌기 때문이겠죠?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에서 메밀꽃밭은 본 분이라면 단 번에 이해할 겁니다. 


가을 바람과 어울리는 메밀꽃 밭


메밀꽃이 피어있는 들판에 가을 바람이 살짝 불면 정말 하얀 파도가 치는 듯한 모습입니다. 풍경에 감탄하며 카메라 셔터를 쉬지 않고 누를 엄마들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아이들도 신이나 엄마의 멋진 모델이 되어 줄 겁니다.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는 꽃만 볼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민양


아이들과 방문할 많은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해 놓았는데요. 희귀박넝쿨터널 체험, 워터바이크 체험, 고구마 캐기, 미꾸라지 피라미 잡기, 하동녹차족욕 등 온가족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주차장 바로 옆 시골장터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도 판매하고요, 메밀로 만든 손짜장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장터도 있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삼 박자가 완벽한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10월 4일(일)까지니 서두르세요~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주    소 : 경남 하동군 북천면 꽃단지 일원

일    자 : 10월 4일(일)까지

>>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서울 근교에서도 가을꽃을! 고양 가을꽃 축제


멀리 떠날 여건이 되지 않거나 서울 근교에서 가을꽃 축제를 즐겨야 한다면 ‘고양 가을꽃 축제’를 찾아가 보세요. 고양 가을꽃 축제는 10월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총 10일 동안 고양 호수공원에서 진행됩니다. 


고양 꽃 박람회 인기스타 바다코끼리 생각나죠? ⓒ고양시


고양시 꽃 축제하면 ‘고양 국제 꽃 박람회’를 떠올릴 겁니다. 지난 5월에도 형형색색 꽃들로 일산을 물들였는데요. 이번에는 가을을 수놓기 위해 꽃 축제가 돌아왔습니다. 호수공원에 가면 국화,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100여 종이 넘는 가을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이렇게 많은 국화향을 맡을 수 있는 곳도 없을거예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고양 가을꽃 축제 ⓒ고양꽃박람회 공식 블로그

 

아이와 고양 가을꽃 축제를 찾았다면 ‘고양 신한류 기쁨 정원’부터 둘러보세요. 도시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농촌의 가을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이 8m의 대형 허수아비, 수확기 농촌의 풍경이 가을꽃과 어우러져 있답니다. 엄마, 아빠가 설명해주는 옛 농촌 이야기도 아이들에게는 공부가 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가을꽃을 만나보세요! ⓒ고양꽃박람회 공식 블로그


화분 만들기, 가을 엽서 만들기, 꽃 수상 자전거 체험 등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데요. 가을꽃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도 있습니다. 


호수공원에 펼쳐진 가을꽃 향연 ⓒ고양꽃박람회 공식 블로그


가을꽃 축제를 뒤덮고 있는 국화를 집안으로 옮겨보세요. 가을꽃 축제의 여운이 오래 남아있을 겁니다. 


고양 가을꽃 축제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광장

일    자 : 10월 2일(금) ~ 10월 11일(일)



호수공원 주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전시관과 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즐겼는데도 무언가 아쉬운가요? 그렇다면 바로 옆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향해보세요. 엄마 아빠, 그리고 아이까지 가족권(대인 2+소인 1) 패키지가 새롭게 오픈해 조금 더 알뜰하게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27% 할인된 가족권 구매하러 가기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아쿠아리움, 동물원, 옥상 동물농장까지 모두 볼 수 있는 서울 근교 유일한 곳입니다. 아이를 위한 가을 나들이를 고민한 엄마라면 고양 가을꽃 축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코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절대 후회 없는 가을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북천 코스모스•메밀축제, 고양 가을꽃 축제 어느 곳부터 떠나고 싶은가요? 어느 곳을 먼저 가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 아쿠아플라넷 블로그가 확실하게 보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