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쿠아리스트와 배워요

아쿠아플라넷 일산 새 식구, 63씨월드 생물들의 한 달 적응기!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서울 63빌딩 아쿠아리움 63씨월드가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간 지 한 달 째. 63씨월드에 살던 생물들은 다 어디로 갔냐고요? 바다사자, 바다코끼리, 피라루크 등 약 1만 마리 63씨월드 해양생물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이사를 왔답니다. 그럼 63씨월드 생물의 아쿠아플라넷 적응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이사 잘~왔다!


지난 9월, 63씨월드 생물 중 1만 마리는 '모든 생물들을 가장 신속하고 안전하게 옮긴다'는 생명 보호 수칙에 따라 장장 열흘간의 운송을 거쳐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이사 왔습니다. 생물마다 성격과 이동 방법이 달라 수많은 전문가와 아쿠아리스트들의 노력이 필요했어요.


한 달 전, 63씨월드 생물 이사 모습


아쿠아리스트들은 혹여나 생물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을까 걱정이 많았는데요. 걱정도 잠시, 낯선 수조에서 잠시 주춤거리던 생물들은 새 보금자리가 마음에 들었는지 금세 신이 나서 돌아다녔습니다. 


물개가 이사왔어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와 신이 난 물개!


63씨월드 생물들이 일산 아쿠아리움으로 이사 온 덕분에 많은 생물들에게 새로운 친구가 생겼습니다. 참물범 수조에는 물개가 새 보금자리를 틀었어요. 물개와 물범은 같은 기각류로 먼 친척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둘 다 온순한 성격이라 합사가 가능하답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참물범 생태설명회를 들어주세요!


물개와 물범이 많이 헷갈린다면 참물범 생태설명회를 꼭 들어주세요. 물범이 성장하는 과정부터 먹이, 습성, 물개와 다른 점을 속 시원히 설명해준답니다. 아쿠아리스트가 퀴즈를 내면 손을 번쩍 들어 정답을 맞혀주세요. 참물범과 교감 나누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손길에 따라 함께 움직이는 참물범에게 마음을 쏙~ 빼앗길지 모르니 조심하세요!


펭귄 10마리 적응 완료!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사회성이 좋은 펭귄들


바다코끼리 수조를 지나면 펭귄 수조가 나옵니다. 이곳에는 63씨월드에서 펭귄 10마리가 새로 이사 왔는데요. 일산 아쿠아리움 터줏대감 펭귄들은 새 식구가 온 게 기쁜지 금세 신입 펭귄들과 친해졌어요. 낯설진 않았냐고요? 펭귄은 번식기에 최대 20만 쌍이 모여 살 정도로 무리를 지어 사는 동물입니다. 그 덕분에 새 식구들도 무리 없이 함께 살고 있답니다. 


귀요미 수달 4총사!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63씨월드에서 이사 온 수달 4총사!


63씨월드에서 로또 공을 열심히 뽑던 수달을 기억하나요? 그 수달 4총사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이사 왔습니다. 영리하고 몸도 날쌘 수달은 이사할 때 아쿠아리스트와 힘겨운 실랑이를 펼쳤었는데요. 계속 수영을 하거나 먹이를 먹고 도망가는 등 30분간 아쿠아리스트와 숨바꼭질을 했었답니다. 아쿠아리스트의 진땀을 빼게 만들었던 수달 4총사, 일산 아쿠아리움에 도착해서는 새로운 보금자리가 마음에 들었는지 구석구석 살피며 바로 적응 모드에 들어갔답니다.


수달 4총사는 늘 붙어 다녀요~


지금 수달 4총사는 일산 아쿠아리움에서 제일 가는 개구쟁이로 뽑히고 있습니다. 수영을 할 때도, 먹이를 먹을 때도 늘 붙어 다니며 서로에게 장난을 치느라 정신이 없어요. 수달 수조 앞에 늘 관람객이 북적북적한 이유도 그 때문이랍니다. 


바이칼물범 매력에 푹~


러시아에서 서울 중심의 63씨월드로 그리고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이사 온 바이칼물범. 아쿠아플라넷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수 아쿠아리움에 사는 바이칼물범을 알고 있을 텐데요. 오동통한 몸과 동그란 눈을 가진 바이칼물범 두 마리가 일산 아쿠아리움에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이칼물범 가온이와 아라 ⓒ63컬쳐 페이스북


63씨월드 바이칼물범 가온과 아라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수달 수조 앞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가온이는 수컷, 아라는 암컷 바이칼물범입니다. 가온이는 아라보다 조금 뚱뚱해요. 하지만 뚱뚱하다고 놀리면 안 돼요~ 짝꿍 바이칼물범 아라를 지켜지는 든든한 흑기사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암컷 아라는 63씨월드에서 '잠꾸러기'로 1등을 했던 친구랍니다. 다른 친구들이 아침 수영을 즐기고 있을 때 꿈쩍하지 않고 늦잠을 자곤 했는데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도 마찬가지. 물속에서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잠만 자는 바이칼물범을 본다면 그 친구가 바로 아라일 겁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뚱뚱하다고 놀리지 말아요~


바이칼물범은 예민한 생물입니다.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먹이도 잘 먹지 않으려 하고, 바이칼물범의 트레이드 마크인 애교도 부리지 않았어요. 다른 생물들과는 다르게 바이칼 물범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친구가 없어 아쿠아리스트들이 더욱 관심을 가졌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가지며 바이칼물범이 적응할 수 있도록 보살폈죠. 지극정성이 통한 걸까요?


물 위에 떠서 잠도 푹~ 잘자요


지금은 누구보다 잘 먹고 잘 자고 귀여운 애교를 보이며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적응을 완료했답니다. 또 참물범, 수달 등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인기스타의 자리도 넘보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가온과 아라의 동글동글한 눈망울을 보면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건강한 피라루크!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

건강한 피라루크!


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 열대어 피라루크도 일산 아쿠아리움에 적응 완료했습니다. 피라루크는 매우 예민해서 이사 당시 가장 주의를 기울였던 생물인데요. 지금은 스콜 수조에서 다양한 생물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일산 아쿠아리움에 가면 피라루크의 건강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새 보금자리를 얻은 63씨월드 생물들의 표정이 참 밝죠?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 아쿠아리움, 63씨월드,해양생물, 이사, 일산 적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