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보는 아쿠아플라넷/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쿠아플라넷 꿀팁 시리즈! 아이들을 위한 꿀 시간대를 알려드려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자 데이트코스, 체험학습의 장이지만, 귀엽고 깜찍한 동물 친구들 덕에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죠. 하지만 아이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유익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들이 특히 알차게 구성된 여유로운 꿀 시간대는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와 함께하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나들이를 100배 더 즐기는 숨어있는 시간대 꿀팁,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아이들에게 엄지 척! 받는 센스쟁이 엄마 아빠가 되어 보세요 ^^


각종 해양생물들을 가까이서 살펴보자, 오전 10시~11시


아이와 든든하게 늦은 아침을 먹고 여유롭게 방문하기 딱 좋은 매일 오전 10시와 11시 사이에는, 각종 해양생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생태설명회가 열린답니다. 물 밖에선 몸을 통통 튕기며 움직이다가도 물 속에서는 날렵한 수영선수로 돌변하는 춤추는 물범, 날개를 가졌지만 뒤뚱뒤뚱 걸어다니는 귀여운 펭귄, 그리고 작은 발톱과 몸통을 가졌지만 호기심이 많아 이곳저곳 잘 다니는 조그마한 탐험가 수달을 모두 이 시간대에 만나볼 수 있어요!


무념무상~ 맑은 물 속에서 목욕을 즐기고 있는 물범의 모습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물범은 유연하게 춤 추는 모습이 무척 매력적인 친구랍니다. 물 밖에서는 뒤뚱뒤뚱 움직이다가도 물 속에만 들어가면 날렵해지는 몸동작이 특징이죠. 목이 짧은 편이라 육지보다는 물에서의 이동이 편해 수중생활을 즐긴답니다. 물범만큼 매력적인 펭귄도 가까운 곳에서 한꺼번에 구경할 수 있으니, 이 정도면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질만한 꿀 시간대가 확실합니다!


펭귄수조에서 진행되고 있는 생태설명회 모습


꿀 시간대 10시 ~ 11시의 생태설명회


◆ 춤추는 물범

진행시간: 오전 10시 20분, 오후 4시 40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2층 물범 수조


◆ 하늘을 나는 펭귄

진행시간: 오전 10시 30분, 오후 4시 30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2층 펭귄 수조


◆ 달리는 수달

진행시간: 오전 10시 30분, 오후 4시 30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2층 수달 수조



직접 만지며 체험하는 터치풀부터 해녀와의 만남까지, 오후 2 ~ 3시


점심식사 직후라 나른한 졸음이 밀려오는 오후 2시도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또다른 꿀 시간대랍니다. 까치상어와 소라, 불가사리 등의 희귀한 바다생물을 직접 만져보며 오감을 사용해 체험할 수 있는 터치풀에서 아쿠아리스트의 생생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생태설명회가 열리기 때문이죠. 수중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되는 물고기들의 모습도 관찰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해녀의 모습과 일상


또한, 제주도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해녀를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제주의 바다 프로그램 '해녀의 아침'도 2시 30분 시간대에 예정되어 있어요. 아이들의 관심이 한눈에 갈 만한 신기한 체험활동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고 있는 인포테인먼트 쇼랍니다. 책에서만 보던 제주도의 해녀가 눈앞에서 직접 생생한 몸짓으로 하는 일을 직접 설명해 준다니, 도시 아이들이라면 특히나 놓치면 아까운 기회일 것 같네요.


꿀 시간대 2 ~ 3시의 터치풀 생태설명회와 해녀의 아침


◆ 생태계 생생 터치풀

진행시간: 오후 2시, 오전 11시 40분 (소요시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1층 터치풀 수조


◆ 해녀의 아침

진행시간: 오후 2시 30분, 오전 10시 40분, 오후 12시 20분, 오후 4시 30분 (소요시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지하 1층 제주의 바다 



각종 바다생물 먹방쇼의 진수, 오후 4시 이후


아쿠아플라넷 제주의 마지막 꿀 시간대는, 각종 동물들이 냠냠쩝쩝 먹이 먹는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는 먹방쇼가 펼쳐지는 오후 4시 이후랍니다. 해녀의 이야기가 펼쳐졌던 초대형 메인수조 제주의 바다에서 펼쳐지는 가오리 먹이급이는 말 그대로 장관이죠. 드넓은 바다 속을 멋지게 날아다니는 커다란 가오리들의 본격적인 식사시간과 함께 흥미로운 생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답니다. 


제주의 바다 안 가오리들의 본격적인 식사시간, 가오리 먹이급이


또한, 이 시간대에서는 바다생물뿐 아니라 육지에 사는 동물인 부리왕 펠리컨의 먹방도 감상할 수 있어요. 신기할 정도로 기다란 부리가 인상적인 조류 펠리컨은 어린아이들이 신기해할 만한 외모도 가지고 있지만, 이것저것 잘 먹는 모습이 더욱 인상적인 친구랍니다. 부리를 뜰채처럼 이용해 물 속의 먹이를 건져 먹는데, 생선도 잘 먹지만 육상생물도 맛있게 먹는 잡식성 조류라고 해요. 1층 아쿠아리움 펠리컨 수조에서 자세한 생태설명회를 들을 수 있어요. 


꿀 시간대 4시 이후의 먹방쇼


◆ 가오리 먹이급이

진행시간: 오후 4시 10분, 오후 12시 10분 (소요시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지하 1층 제주의 바다


◆ 생태설명회 - 부리왕 펠리컨

진행시간: 오후 4시 50분, 오전 10시 50분 (소요시간 약 10분)

진행장소: 아쿠아리움 1층 펠리컨 수조


아쿠아플라넷 꿀팁 시리즈 1탄 - 아이들이 좋아하는 꿀 시간대 편 어떠셨나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제주 아쿠아플라넷에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알려드린 위 시간대를 꼭 기억하셔서 꽉 찬 보람있는 하루를 보내 보세요 :)